닻별

설눈

리베카 2023. 5. 24. 04:44

오빠 보러 엄마랑 서울 1박2일🙊
오빠집에서 보는 미세먼지 가득한 법원뷰 갬성빼고 먹방🤍
멀리 있으니 애틋하고 만나면 다투는 우리,,아니 나를 괴롭히는 오빠 내 사진은 가짜라며 ㅋㅋㅋㅋㅋㅋㅋ3등신으로 찍어주는 그🤣 아래에서 찍어달라고 부탁하마

서초동
광화문 오제제
강남 감탄성신

강원도 태기산 설국
영하22도 주은이랑 백패킹❄

너무 하드코어했던 날씨
많은일 들이 많았지만 이것 또한
추억으로 남겠지🙂

뜨끈한 국물과 든든한 고기, 그리고 녹두전으로 추위를 이겨내고 싶다면
으로 고고🥰

여기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등의 TV매체에서 인정한 맛집이에요~ 겨울에 방문하신다면 평양스타일의 온면 을 드셔보시는 걸 추천할게요😊

따뜻한 국물 위에 녹두전이 올라가있는데 이 녹두전을 파헤쳐보면 양념과 고기, 그리고 밥까지 만날 수 있어요🥄 뜨끈하게 몸보신 하기 딱이랍니다

녹두전 을 따로 시키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바삭한 식감에 담백 고소한 고유의 맛을 맛볼 수 있답니다🫓

추운 겨울 이색적인 맛으로 몸을 녹이고 싶다면 한 번 가보시길 바랄게요😊

🍲설눈:서울 서초구 서초대로46길 20-7 1층



평양냉면
고려물냉면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
백반기행맛집

몰랐던 평냉맛집 이다.
메밀 함량 높은 면이 좋았고
육수는 깔끔하지만 상당히 복잡한 맛이었다.
욕심을 너무 낸 맛이랄까 🧐
나름의 독특한 맛이라 좋았다.



🏠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46길 20-7 1층
💸 고려물냉면 1.3
🚗 주차가능🆗

강남맛집 서초맛집 냉면맛집 물냉면 물냉면맛집 평양냉면맛집 허영만맛집

맛집 먹방 먹 맛 직장인 일상 사진 여행 하루하루소중히 복에겨운행복들 빅대지평냉 빅대지서초 빅대지강남

서초동 평양냉면 설눈
오랜만에
점심시간에 방문해서
해장완료
간장맛과 진한 육향
우래옥과는 다른 개성있는 맛

점심시간인데 손이 느린 단점

만두는 냉면 다 먹고
기다렸다 먹는 단점
이날만 그랬기를

서초맛집
서초평양냉면

서초역평양만두

food

간만에 평양냉면💕

이 집 만두 맛있넹

서초 서초역설눈 평양냉면 만두 만두맛집 냉면맛집 고려물냉면 편육 일요일 점심메뉴 교대맛집 물냉면 백반기행 👍 먹스타 맛집 먹 먹팔 주말

.
서초동 설눈 온반이 땡겨서 아버지 모시고 옴~구정 연휴엔 이런게 땡김👍
.
.
온반 구정연휴 베리굿라이프

비냉파를 위한 비빔냉면 맛집 BEST 7 ❤️

매콤달콤한 양념의 감칠맛을 좋아하는 비냉파라면 저장각!

1️⃣ 서울 서초구 서관면옥
2️⃣ 서울 강남구 봉밀가
3️⃣ 서울 마포구 우주옥
4️⃣ 인천 강화군 서령
5️⃣ 서울 영등포구 정인면옥
6️⃣ 서울 서초구
7️⃣ 서울 중구 오장동흥남집

리뷰가 궁금하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에서 확인하세요! 🔍

망고플레이트 mangoplate 냉면 냉면맛집 비빔냉면 비냉 비냉맛집추천 비빔냉면맛집추천 비빔냉면맛집

📍서초(교대) 설눈

“슴슴한 거 말고 진짜 이북식 냉면”

서로 누가 더 슴슴한거 잘 먹나 대결하는 평양냉면씬을 이북 사람들이 보면 과연 어떻게 생각할 지 궁금하다. 이남에서는 식초, 겨자 안넣고 먹어야 진정한 고수처럼 여겨지는데 이북 사람들은 겨자, 식초 팍팍 넣어 먹는다고 한다. 국물도 소고기가 아닌 꿩육수를 사용해 이북식 냉면을 재현하는 곳, 설눈이다.

설눈 대표님의 모친께서 북한의 특급호텔은 고려호텔 주방장 출신이셔서 그런지 물냉면도 고려물냉면이라고 부른다.

소고기가 아닌 꿩육수를 사용했는데 굳이 비유를 하자면 육향빠진 평양냉면이라고 하고 싶다. 국물 맛은 간간하고 육수 특유의 맛이 은은하게 나는데 우리가 흔히 아는 소고기 육수는 아니었다. 그래서 덜 묵직하고 육향이 빠져 어딘가 허전한 느낌이었다.

그렇다고 맛이 없다는 건 아니다. 슴슴하지 않고 새로움을 경험할 수 있었고 면이 마음에 들었다. 순면처럼 뚝뚝 끊어지는 매력이 있고 면도 두껍지 않아서 먹기 좋았다.

전쟁 때 월남하신 분들 말고 탈북민이 차린 이북식 냉면을 맛볼 수 있는 대표적인 곳들 중 하나다. 확실히 흔히 맛보던 평양냉면과는 결이 달랐지만 그 다름 때문에 맛있게 느껴졌다. 기존의 평냉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다소 호불호가 있을 것 같다.

📍위치 :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46길 20-7
📍가격 : 고려물냉면 13,000원
📍특징 : 토 휴무

김상궁맛리뷰 김상궁서초

서초맛집 교대맛집 서초역맛집 양재맛집 강남맛집 평양냉면 평양냉면맛집 냉면맛집

평양냉면
점심 모두 맛점들 하세요^^

설눈 평냉은 닭고기와 소고기, 육향 가득함이 좋았고, 육수가 그만큼 좋았다

면은 생각보다 독특했으며, 고명이 많아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었다

만두가 또 괜찮던데, 육즙이 흐를정도였고, 수분기를 덜잡았나 싶을정도로 흘러내리고, 달짝지근했다.

간장의 단짠이 어울리는 훌륭한 만두

🫧더울 땐 냉면 한 사발🫧
오늘 날씨 냉면 날씨ㅋㅋㅋ
평양냉면 전문점 드디어 오다_

🍑 고려비빔냉면 ₩ 13000
🍑 고려물냉면 ₩ 13000
🍑 녹두전 ₩ 10000

평알못의 두 번째 도전 비냉
ㅋㅋㅋㅋ메밀면이 부드럽고 너무 맛있댜
후추향 많이 나는 매콤 양념 내스탈
한 그릇 다 먹고 나면 엄청 매움;;
🌷그리고 녹두전 필수!🌷
진짜 입에서 살살 녹음 🥹
겉바속녹ㅋㅋㅋㅋ
녹두전만 4개 다 먹을 수 있을 것만 같은 ♥️
요즘 날씨 딱인 설눈🫧

한참 덥던 주말 부모님 모시고 찾은..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평양냉면맛집 .
꼭 평양냉면 만이 아니라 여기는 대부분 다 맛나서 좋다.

북한 고려호텔서 3대째 음식점 하시다 비교적 가까운 시점에 한국오셨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오히려 우리가 흔히 아는 평냉보다는 간도 더 쎄고 그러함. 초기에 갔을때는 아예 면위에 장도 같이 올려주셨었는데 사람들이 항의한건지 장은 아예 주지도 않는다. 요청해야 주심.

여긴 만두도 맛있는데 문득 떠올려보면 예전에 캄보디아에서 출장갔다가 갔었던 북한식당 만두맛이랑 비슷했던거 같기도 함.

이날 온면이 좀 짰던거 빼면 완벽했음 ㅎ
부모님도 아내님도 아이도 맛있게 잘드셔서 좋았던 듯.

평양냉면 서초동맛집 맛집 만두맛집

📍설눈 (평양냉면, 수육, 온반 등)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46길 20-7 영토빌딩 1층

맛집기록..
지난 주말부터의 기록..
사진 속 맛집 모두 추천..👍
행복했던 시간들..
기억하려고 남기는 그림일기~😋

의기록 맛집 예술의전당 서초 립프린츠 와인바 교대 삼대삼계장인 닭도리탕 평양냉면 소주한잔 녹두전 백반기행맛집 성수 심야의숲

평양냉면 아니고 고려냉면ㅋㅋ
.
아직춥다 냉면먹고으스스
냉면 평양냉면 평냉
고려냉면 평양냉면원정대
평냉 냉면
냉면먹는쪼이아범

다음 휴가 때 가야지, 전역하고 가야지
미루고 미루다 드디어 오늘 외규장각 의궤 전시를 봤다! 무료 입장 기간이라 미루고 미뤘던게 오히려 이득이였다
예를 바로 세워 나라를 통치하는 유학의 정수가 담긴 것이 바로 "의궤"라고 생각한다.
예법을 세워야할 왕을 위한 책인 의궤
성리학적 이념을 현실에 실현시키고자 한 조선의 실천적 정신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 좋았다.

관람을 다 마치고 서산으로 내려가기 전,
수수한 한식이 먹고 싶어 서초에 있는 설눈에 갔다.
4년만에 먹었지만, 그 수수한 국물이 주는 여운은 참으로 깊었다.
수수한 국물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겨자와 식초를 풀어서 조금 킥을 주는게 내 취향이다. 누구에게나 자기만의 미(味)적기준이 있으니까...

오늘도 혼자 알차게 잘 놀다갑니다^.^
박물관 조선 맛집 음식 평양냉면

'닻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난포  (0) 2023.05.27
머메이드레시피  (0) 2023.05.22
전일갑오  (0) 2023.05.20
거대갈비  (0) 2023.05.18
클레오  (0) 2023.05.15